① 변압기 여자돌입전류에 동작하지 말것
② 과부하 전류에 동작하지 말것
③ 보호기기와 협조를 가질 것
④ 충전기 및 전동기 기동 전류에 동작하지 말 것
① 발전기실, 축전기실 등과 인접한 장소여야 한다.
② 기기의 반출입이 편리해야 한다.
③ 부하중심에 가깝고 배전이 편리한 장소
④ 전원의 인입이 편리해야 한다.
⑤ 기기에 대하여 천장높이가 충분해야 한다.
<장점>
① 수명이 길다.
② 진동과 충격에 강하다.
③ 충, 방전 특성이 양호하다.
④ 사용온도 범위가 넓다.
⑤ 방전시 전압변동이 작다.
<단점>
① 비싸다.
② 연축전지보다 공칭전압이 낮다.
① 저압수전에서 전용변압기등으로 수전하는 경우
② 고압 및 특고압 수전에서 100[kVA]이하의 단상부하인 경우
③ 특별고압 수전에서 100[KVA]이하의 단상변압기 2대로 역V결선하는 경우
④ 고압 및 특고압 수전에서는 단상부하용량의 최대와 최소의 차가 100[KVA]이하인 경우
① ASS: 25.8(kv), 200(A)
② LA: 18(kv), 2500(A)
③ COS: 25(kv), 100(AF), 8(A)
① 과전류계전기
② 과전압계전기
③ 부족전압 계전기
④ 비율차동 계전기
⑤ 주파수 계전기
① 운전자 방향에서 본 노면의 휘도가 충분히 높을것
② 보행자 방향에서 본 노면의 휘도가 충분히 높을것
③ 광원색이 환경에 적합하며 연색성이 양호 할 것
④ 도로상의 연직면 조도가 충분히 밝을것
⑤ 조명기구의 눈부심이 불쾌감을 주지 않을것
⑥ 조명시설이 도로나 그 주변의 경관을 해치지 않을 것
① 노면 전체에 가능한한 높은 평균휘도로 조명할 것.
② 조명기구등의 Glare가 적을 것
③ 조명의 광색 연색성이 적절할 것.
④ 휘도차이에 따른 균제도(최대,최소) 확보
⑤ 주간에 도로의 풍경을 손상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할것.
⑥ 도로양측의 도보 건출물의 전면등이 높은 조도로 충분히 밝게 조명할수 있을것
① 콜라우시 브리지에 의한 3극 접지저항 측정법
② 어스테스터에의한 접지저항 측정법
① 권선의 상간단락
② 층간단락
③ 고저압 권선의 혼촉
④ 지락 및 단락사고에 의한 과전류
⑤ 절연물 및 절연열화에 의한 절연 내력 저하
① 주위온도 저하시
② 단시간 사용시
③ 부하율 저하시
④ 온도상승 시험기록에 의하여 미달시
⑤ 여러 가지 조건 중복시
① 고성능,다기능화 가능
② 소형화 할 수 있다
③ 신뢰도가 높다
④ 융통성이 높다
⑤ 변성기의 부담이 적어진다
-사용중 2차측을 개로하게 되면 1차측 부하전류가 모두 여자전류가 되어 2차측에 고전압을 유기하여 변류기의 절연을 파괴할수 있다.
① C – 축전지의 용량 [Ah]
② L - 보수율
③ K – 용량환산 시간 계수
④ I – 방전전류 [A]
① 축전지
② 보안장치
③ 충전장치
④ 제어장치
이상으로 전기기사 필기정리, 전기기사 실기 정리 및 전기직 실무면접 정리 포스팅을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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