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는 회사를 옮기면서 중고신입으로 타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3~4개의 회사에서 받은 면접질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중고신입 면접질문 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 대부분 대기업 or 대기업 계열사이고, 많은 취준생들이 가고 싶은 회사일거에요!

제가 본 면접은 모두 합격을 하고 그 중 선택해서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질문 리스트가 아래와 같은데 만약 제가 한 대답도 궁금하시면!!! 질문 및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제가 답한 내용을 알려드릴께요~~

그럼 이제 중고신입 면접질문 아래와 같이 시작하겠습니다.


1. 이직에 대한 사유?? 명확한 이유는?? (이유가 이 회사에도 있으면 좋지않음)

 

2. 이 업종에 대해 아는 거 다 말해봐라 (저는 업종변환 중고신입이기 때문에)

 

3. 최근에 본 업종/회사에 대한 뉴스에 대해 말해봐라

 

4. 전 회사의 장/단점은??

 

5. 지방근무 괜찮나요??

 

6. 최근 나온 법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7. 전 회사에서 담당한 업무는??

 

8. 그 업무를 입사하면 어떻게 적용하고 싶나요??

 

9. 중고신입이면 기존 구성원들과 조화를 이루기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어떻게 할것인가??

 

10. 기존 구성원 뿐만 아니라 같은 신입 구성원들끼리도 적응이 어려울 수 있는데 어떻게 할것인가??

 

11. 이 업종관련 code나 법령 다 말해봐라

 

12. 우리회사의 공장의 위치가 어디어디있냐??

 

13. 지원한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을 가도 괜찮은가??

 

14. 우리회사의 단점은 뭐가 있을까??

 

15.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뭔가??

16. 입사하면 하고싶은 업무는??

 

17. MZ세대와 기존 세대간의 갈등이 요즘 두드러지고있는데 본인이 생각하기에 이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면 좋을까??

 

18. 기존에 했던 일과 현재의 일이 많이 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19. 야근에 대해 괜찮은가??

 

20. 전 회사에서 00프로젝트를 했다고 했는데, 여기에서 본인의 역할은??

 

21. 00프로젝트의 성과에 본인이 몇 % 기여했다고 생각하는가??

 

22. 전 상사들이 말하는 본인의 장단점은??

 

23. 회사생활을 짧게라도 해봤는데 일잘하는 상사의 특징은??

 

24. 00공장에서 사용하는 물질이나 제품을 알고있나??

 

25.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이러한 질문들을 3~4개의 회사에서 받았어요!! 대부분 중고신입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전 회사에 대한 프로젝트나 내용을 작성하기에 90%이상의 질문이 전회사에 관한 내용과 무슨 업무들을 했었는지 ??? 많이 물어보더라고요!! 중고신입 면접질문은 경험한 것에 대한 내용을 많이 말해서 전 회사에서 무슨 경험을 했는지 확실히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신입 면접질문은 확실히 어렵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그런데 뭔가 기대감이나 더 높은 기준을 원한다??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Main Point는 내가 왜 이직을 하는가??? 이것이 명확하지 않으면 다른 대답이 만족스러워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왜냐면 이직을 1번 시도했다는 것은 2/3번 시도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저는 업종을 건설업에서 제조업으로 변경하다보니까 건설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라는 말로 시작해서 그 세부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말했어요~!! 이건 뭐 저의 개인적인 답변이니까 정말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께요 ㅎㅎㅎ

그리고 위 질문에 대해 답변이 궁금하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했던 답변을 말씀드릴께요!!.. (정답일 지는 모르겠지만….)

 

이상으로 중고신입 면접질문 리스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