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코로나 손씻기 관련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손씻기는 “셀프 백신”이라고 불릴만큼 간단하면서, 쉽고 가장 효과정인 감염병 예방 방법입니다.

 하지만 손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정확한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Daily Mail Online기사에서 발췌한 하나의 실험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1. 손씻기 전

 손을 씻기 전 세균으로 뒤덮힌 손의 모습입니다. 하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많다는 것은 세균이 많다는 뜻입니다.

2. 물로만 헹굼&털기 (비누 사용X)

 비누없이 흐르는 물에 손을 헹구고, 손을 턴 상태입니다(손을 비비지 않음). 세균이 거의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인 모습입니다.

 

 

3. 비누없이 6초간 손씻기

 위의 단계보다는 세균이 많이 제거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양의 세균이 손에 남아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손을 씻는데 걸리는 시간의 평균이 6초라고 합니다.

4. 비누로 6초간 씻기

 세균이 많이 제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씻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손에 묻은 비누를 제거하기 위해서라도 손을 꼼꼼하게 씻을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비누는 세균을 죽이는 것이 아닌 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비누로 15초간 씻기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6초간 씻었을 때보다 세균영역이 확실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미시간 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오직 5%의 사람만이 15초 이상 손을 씻는다고 합니다.

6. 비누로 30초간 씻기

  30초간 손을 씻었을 때는 손톱아래 세균까지 거의 제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개인위생을 지키기위해서는 비누를 이용해 30초이상 손을 씻고, 확실히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손씻기의 중요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