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시아에 거주 중인 Dizi입니다!!! 오늘은 러시아 여행이나 거주를 하게되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얀덱스 택시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방금전 이용한 따끈한 후기로 전해드리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스토어에서 얀덱스 택시를 설치해요!!!

 

얀덱스

 

평점이 4.6이나 되는 좋은 어플이네요!!! 검색창에 얀덱스를 치면 이렇게 나옵니다!!!

 

앱스토어 검색

 

 

이렇게 설치를 하고  핸드폰 인증을 하고 회원가입을 하면되요!!!  저는 이미 이 단계를 진행해서... 생략하겠습니다!!!

 

 

!!현재 나의 주소

 

현재의 저의 주소에요!!! GPS에 저의 현재 주소가 표시되고 있어요!! 여기서 Where to ??? 항목을 누르고 어디로 갈 지 지도를 찍으면 됩니다!! 저는 Grisha라는 식당을 가고 싶어서 Grisha를 검색했어요!! 얀덱스 택시는 간단히 검색을 하면 몇 키로가 남았는지 나와요@@@

 

 

그리고 그곳을 찍으면 그때의 시간, 거리, 위치에 따라 가격이 나와요!! Economy는 114루블!! 2000원 정도입니다!! 좀 더 편안한 차는 117루블, kid용 시트가 있는 차는 164루블, 큰 카고 트럭은 499루블이에요!!! 이코노미와 컴포터블 차이는 사실 모르겠어요!! 컴포터블이 안좋은 차가 오는 경우도 있고, 어쩔때는 컴포터블이 더 쌀 떄가 있어요!! 

 

 

신청 중

 

Order를 누르면 이렇게 근처에 있는 택시를 찾아요!!! 차가 근처에 있으면 바로 잡히고, 구석진 곳에 있는 경우는 오래 안잡히는 경우도 있어요!!!@@

 

 

 

지금 택시가 잡혔는데 3분이내에 도착한다는 메세지에요!! 차가 어디로 움직이는지 GPS로 추척하고 있어요!! 위에 써있는 영문은 현재 다른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데 곧 그 고객을 내려주고 3분이내에 온다는 것이에요!!! 실제 시간과 좀 더 늦지만 그래도 정확한 편이에요!! 차가 어디로 움직이는지 계속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또 설정을 바꾸면 택시 드라이버가 제가 어딨는지도 볼 수 있게하는 기능도 있어요@!!@

 

 

이제 1분이 남았네요!!! 밑에 보면 White Toyota camry 337이라고 써있는데 하얀색 토요타 차량의 337번이에요 !! 이렇게 차 번호랑 색을 명시해 주니 찾기도 편합니다!! 차가 오면 손을 흔들면 택시가 서요!!!

 

 

차를 타면 드라이버가 연동된 프로그램에 제가 탔음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얼마나 남았나, 어떤 도로를 이용해서 도착점을 가는지, 상세하게 나옵니다!!!

 

 

이제 3분이 남았네요!!!!!

 

 

이제 1분이 남았습니다~~~

 

 

 

차에서 내리면 드라이버를 평가하고 팁을 주고 싶으면 누르는 기능이에요!! 저는 러시아 카드를 등록해놔서 편하게 타고 내릴수있는데!! 여행오신 분들은 현금을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만약 114루블이 나오면 저는 130루블 정도는 주는편이에요!!!  출발 때 부터 금액이 정해져있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낮아요!! 저희 나라 카카오 택시와 비슷한 기능이 있어요!!

 

 

 

카드에서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갑니다!!! 얀덱스 택시는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카드결제가 불가능하는 걸로 알고있으니 꼭 현금을 준비하고, 큰 돈보다는 작은 돈으로 많이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러시아 얀덱스 택시 이용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