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Dizi입니다!! 방금 1시간전에 업데이트된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여행주의보(3.3. 20:00)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이렇게 급하게 찾아왔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 경제가 마비되고 논란과 혼란이 가속되는 지금 한국인 입국제한에 대한 국가가 점점 늘고 있어서 국내 외교부에서 많은 조치를 내리고 있어요 !!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여행주의보(3.3. 20:00) 한번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3월 3일 20시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발표했어요!!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여행주의보

○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우리 국민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는 별첨 국가(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사정, 개인의 여행 및 활동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급적 여행을 재고하거나 연기하여 주실 것을 권고합니다(추후 별도 공지시까지)

○ 이번 여행주의보는 기존 여행경보와는 별개의 조치로서 코로나19 발병과 관련하여 일부 국가에서 우리 국민에 대해 입국금지·격리 또는 검역 강화 등을 실시함에 따라 우리 국민이 해당 국가(지역)를 여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불편과 위험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는 다음과 같아요!!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저번에 포스팅한 것에서 엄청나게 많이 늘었네요... 아시아 태평양부터 아프리카 터키까지.... 많은 국가가 한국에 대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을 인지하고 빠르게 입국을 제한한 것으로 보이네요!!

 


한국인 격리 조치 ( 중국)

중국에서 발병한 코로나 19... 중국이 반대로 한국인들을 입국제한하는지역이 많네요!! 함께 보시죠!!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베이징시 및 쓰촨성 충칭 등 많은 지역에서 한국인 입국에 대한 격리조치를 시행하고 있어요!! ....  뭔가 서럽네요 ㅎㅎㅎ


한국인 격리조치 (중국 외 지역)

위에는 중국만 해당이고 이번에는 전 국가를 대상으로 한 표에요@@ 보시죠!!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제가 있는 러시아도 자가격리를 하라고 하는데 지원이 아무것도 없다네요.. 스스로의 경비로 자가격리를 하고 이 격리를 지키지 않을 시에는 강제추방... 무섭네요...


한국인 검역강화 국가

한국인이 입국 시 검역을 강화한 국가는 다음과 같아요!! 기온 체크, 설문조사 등 보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미리 위험한 사람을 걸러서 받겠다는 의지이죠!!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출처: 외교부

이상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한국인 입국제한 국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점점 더 이러한 국가가 늘어나는 추세가 예상되니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