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Dizi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고 등록하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이건 총 100달러 단위로 등록을 하고 출금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어플을 앱스토에서 설치하고 등록하면 몇 개의 사항이 나오는데 구글 애드센스의 주요 용어 및 기본 용어를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일단 구글 애드센스를 핸드폰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1. 예상 총 수익!!!

 예상 총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광고 수입의 예측치를 나타냅니다!!  이 금액은 조금 변동은 있지만 대부분 정확하게 이 수익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US달러의 단위니까 금액을 의미하겠죠??

 

2.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자신의 블로그 중 광고가 들어간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정도를 표시합니다!! 블로그 본문을 들어간 횟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노출수 

이 노출수는 페이지수에다 * 2~3 등 자신이 한 페이지에 넣은 광고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 노출 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만약 1개의 블로그에 2개의 광고가 들어가있으면 이 광고 페이지 뷰는 2개로 선정됩니다!!

 

4. 클릭수

클릭수는 광고가 노출되고 그 광고를 사용자가 누른 횟수로 보시면 됩니다!! 이 수치가 직접적으로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척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지를 20000을 봐도 클릭이 없으면 애드센스 광고주들에게 이것을 본 것이라고 인식이 안되기 때문이죠!!

 

5. 페이지 CTR 

페이지 CTR은 페이지 Click Through Rate입니다!! 페이지 뷰와 클릭수와 관계된 CTR입니다!! 만약 페이지 뷰가 1000이고 클릭수가 10이면 10/1000 * 100을 해서 1%로 나타납니다!!  이것이 1% 이상이면 준수한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하면    클릭수/페이지뷰 * 100 = 페이지 CTR 입니다!!

6. 노출 CTR

노출 CTR은 위의 개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대신에 노출수가 들어간 것이죠!! 페이지 뷰에 비해 노출수가 당연히 많으니 당연히 페이지 CTR보다는 낮은 수치겠죠??  노출수/페이지뷰 * 100 = 노출CTR    입니다!!!

 

7. 클릭당 비용 (CPC)

클릭당 비용은 CPC라고 합니다!! Cost Per Click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얻는 수익에 대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수치입니다@@ 자신이 무슨 포스팅을 하고 무슨 광고를 삽입하는지에 따라 이 금액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제가 올리는 해외 건설 등은 금액이 작거나 없고, 대출 및 자동차 프로모션 등이 수입이 높다고 하네요@!! 이는 화면에 나온건 평균금액으로  예상 총 수익 / 클릭수 입니다!!

 

8.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노출 1000건 당 얻을 수 이는 예상수익으로  [현재의 예상수입/ 페이지 뷰] * 1000을 한 값이에요!! 저는 이 값이1.5 정도의 값이 나오네요 ...

 

9. 노출 RPM

노출 RPM은 페이지 대신 노출의 값이 들어가는 건데요!!  현재의 예상 수입  [현재의 예상수입/ 노출수] * 1000 를 한 값입니다!! 저는 0.5 이하의 값이네요 ㅠㅠㅠ 슬픈데요 뭔가...

10 게재 비율

게재 비율은 광고가 블로그 포스팅에 들어간 글을 말해요!! 가끔보시면 광고가 안들어간 글이 있는데 이는 키워드와 광고가 연결되어있지 않거나... 그 광고에 관련 주제에 광고를 넣을 광고주가 없다는 뜻이에요!! 저는 대략 91% 정도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고 정의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하루에 1달러도 안나오지만 그래도 정보전달 및 재미를 위해 하고 있으니 괜찮은 것 같아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