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Dizi입니다!!! 요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치아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고 해요!!   치아는 문제가 생기면 1~10만원 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본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까지 어마어마한 비용이 청구됩니다!! 그래서 사전에 관리를 잘 해야하는데!! 과연 어떻게 관리를 해야 적절한 관리인지 치과의사가 절대 하지말라고 말하는 나쁜 습관은 뭔지 한번 알아보려고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얼음 깨물어 먹기!!

얼음을 깨물어 먹는 습관은 커피를 먹거나 그냥 물을 먹을 때도 많은 사람들이 하는 행동인데요!! 저도 많이 하는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치과의사들이 말하기를 얼음을 깨물어 먹으면 치아가 손상되거나 치아가 부러질 수 도 있다고하네요!! 일반인보다 치아치료를 받거나 때운 치아가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2. 치약을 많이 짜는 습관!!

양치질에 필요한 치약은 칫솔의 크기에 1/3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거품이 나는게 양치가 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치약을 칫솔 전체를 덮는 경우가 많아요!! 치약의 권장량이상을 사용하는 것은 입안에 불소 성분이 많이 남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치약에 물을 묻히는 습관

양치를 시작하기 전에 치약에 물을 묻히는 행동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 것입니다!! 치약이 물에 접촉하게 되면 거품이 많이 생겨 칫솔질을 구석구석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치약의 연마제 효과가 약해진다고 합니다@@

 

4. 칫솔에 물기있는 상태에서 보관

칫솔에 물기를 같이 보관하는 것은 박테리아가 더 번식을 잘하도록 영양분을 주는 행동과 같습니다!! 본인 칫솔을 건조하게 보관하더라도 같이 사는 가족들의 칫솔이 물에 젖어있으면 박테리아가 쉽게 옮겨다닌다고 합니다!! 꼭 건조한 상태에서 개별보관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치과의사들이 말하는 치아관리에 나쁜 습관을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치아는 말한대로 치료 비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치과를 방문해서 꼭 관리와 상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