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기업 취업준비 !! 제 9탄이에요!! 면접 단골질문이죠!! 면접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은?? 입니다!! 면접은 자기소개서의 연장선이고 요즘은 인적성 시험에 연장선이라고 해요!! 자기소개서를보고 어떠한 부분이 약하다고 생각하면 그 질문을 집중적으로 해서 지원자의 실제 성향을 파악하는 경우도 많아요!! 또 인성검사에서 사회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온다면 그것과 관련된 질문을 통해 지원자를 면접에서 검증하는 것이죠!!! 그럼 제가 대기업 면접을 보면서 가장 많이 질문받은 면접 단골 질문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면접에서 자주나오는 질문 리스트

 

1. 지원한 회사의 단점은 뭐라고 생각하는가??

저는 솔직한 단점을 말한 것 같아요!! 너무 갑자기 성장한 회사이다//  사고가 제일 많이 발생했다 // 근무지가 멀리있다. 등등 이러한 단점을 말하고 그에대한 추가 질문을 제대로 완벽하게 답했습니다!! 

 

2.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이건 개인적으로 생각해보고 답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질문이니 잘 생각해보세요!! 저는 여행을 말했어요!!

 

3. 스스로가 남에게 희생한 경험은??

희생.... 20대 중반이 큰 희생을 한 경험이 있을까요???.. 저는 조별과제에서 팀장으로서 더 많은 일을 한 것을 말했네요!!

 

4.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고 양보한 경험

이건 삼성드림클래스라는 수학선생님 일을 할 때 보충학습을 돈을 안받고 한 것을 말했어요!!

 

5. 가장 최근에 갈등을 겪은 사람과 그 이유는??

가장 많이 만나는 친구와 싸운 경험과 가족과 다툰 경험을 말한 것 같아요!! 근데 워낙 싸우는 성격이 아니라 좀 말하기가 어려웠어요!!

 

 

6. 지원자가 면접관이라면 이 중 누굴 탈락시킬 것인가요??? 

가장 가운데 있는 분이 높은 분이니까 그 분 빼고.... 그냥 센스있게 답하세요... 너무 비판하지 말고요 ㅎㅎㅎ 분위기 풀려고 하는 질문인데 너무 당황하면 안됩니다!! 

 

7. 실제로 입사를 했는데 자신이 원하던 직무가 아닌 부서에 들어간다면????

당황스럽겠지만 ..... 그래도 입사해서 일하다 보면 제가 원하는 직무를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어요@@

 

8. 신입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자세는 뭐라고생각하나요??

많은 자세가 중요하죠!!! 저의 회사생활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

 

9. 자신의 게임아이디는??

게임의 아이디를 물어보는 것은 뭔가 특이한 것만 아니면 되고 조금 자극적인 단어를 많이 쓰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10.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지원자는 어떤 사람입니까?" 라고 물었을 때 어떠한 대답이 나올까요?? 

이게 제일 답변하기 어려웠는데 그냥 멋있는 친구라는 답을 했어요!! 뻔뻔하지만요 ... 

 

오늘은 지난 면접질문 리스트와 다르게 제가 답변한 말을 간단하게 써봤어요!!!! 신입공채는 인성질문과 센스와 패기가 중요하니 솔직함으로 어필을 하면 됩니다!!! 그냥 참조를 하시고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이상으로 면접단골질문, 면접에서 많이 나오는 질문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