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해외송금 WU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카카오톡 해외송금 서비스는 정말 간편하고 편리해서 저도 몇번 이용해봤는데 이번에 WU 송금은 처음 이용해봅니다! 여기서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이라는 회사에서 코드나 이름만 있으면 국내에서 보낸 해외송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필리핀에 돈을 보낼 일이 있어서, 이번에 처음으로 WU를 이용해서 보냈는데 이런 그 친구가 이름을 잘못줘서 송금을 취소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아무곳에서도 방법이 나오지 않으니… 2시간정도 찾다가 발견한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방법입니다.!!!저는 이렇게 친구에게 이미 돈을 보냈고요 코드도 받아서 친구한테 전달했는데 친구가 이름이 조금 다르다고 연락이와서 취소를 시행하려고 했죠!! 

 

 

 

이게 카카오뱅크에서 해외송금으로 돈이 빠져나간 것이고요!! 한 45,000원을 입금했는데 한 51,000정도가 빠져나갔어요!! 수수료가 6000원 가량 되는 것 같아요!!

이제부터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방법 들어갑니다!!!

 

1)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1599-3333에 전화를 하세요!! 그러면 해외송금에 관한 내선번호 입력이 없는데 여기서 외환관련에 저는 들어가서 상담원분을 연결받았어요!!  근데 요즘핫한 카카오뱅크이다보니까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에 대해 상담원 연결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저도 한 5번 시도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2) 상담원 연결 시 WU해외송금 취소를 원한다고 말하기.

 상담원이 연결되면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방법에 대해 물어봐요!! 그러면 신원확인을 하고 취소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추후 2~3일 내에 돈이 들어올수 있다. 그리고 WU를 보낼때 낸 수수료는 돌려받지 못한다…. (제가 51,000원이 빠져나갔지만 45000원 정도만 들어온다는 것이죠) 그리고 환율이 현재의 환율로 적용되어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을 들었어요!! 만약에 이돈을 못찾는 것보다는 나으니까요… 수수료 +환율 7000원을 손해본다고 생각은 했죠…

 

 

 

 

3) 상담원이 보내주는 SMS에서 링크 들어간 후 상담원이 설명해준대로 해서 동의하는 과정

 그러면 상담원이 정확한 신원확인을 한 번더하기위해 SMS로 링크를 하나 보내주면서 들어가보라고 할꺼에요!! 여기서 그냥 있는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4) 취소 후 절차에 대해 설명듣기

 취소 후 수수료 손해+ 환율손해 + 추후 입금기간 등에 대한 설명과 이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는 해외송금 WU 담당자가 WU사에 연락을 해서 취소를 해야한다고하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5) 돈 받기

 취소 후 시간이 조금 지난 후 돈이 들어왔어요!! 44,563인가 얼마가 들어왔는데 그냥 생돈 5만원을 날리는 것 보다 이렇게 7천원을 내고 돈을 되찾으니 좋더라고요!! 한 2~3일이 소요된듯 하네요!!

 

처음에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방법이 없다는 말을 듣고 너무 당황했는데, 역시 찾아보면 다 방법이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직접 본인이 WU 웨스턴 유니언에 전화를 해야한다고 했는데 요즘은 다행이도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서 해줘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들 해외송금은 꼭 다시 확인하고 보내시길 바라면서 카카오뱅크 WU 해외송금 취소방법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