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가장 중요한 말! 그중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항상 말하는 습관인 숫자로 말해라 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숫자로 말해라!!
숫자로 말하는 것의 첫번째 장점은
“준비가 되었다고 느끼게 해줍니다”

숫자로 말하는 것은 말하는 사람이 준비되어있고 프로같다고 느끼게 해줍니다. 우리가 아는 유명인들도 숫자를 활용하곤 하죠!!

오프라 윈프리
“ 제 인생을 통해 깨달은 3가지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유튜브 썸네일에  대부분 3가지!! 5가지!! 이런 썸네일을 많이 보셨을꺼에요!

숫자로 말한다는건 정리되어있는 느낌을 주고, 신뢰를 쌓게 해줍니다. 그리고 구체성이 있다고 생각이 되죠!


두번째 숫자를 잘쓰면 두괄식을 사용하도록 만들어요!

예를들어
제가 좋아하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오이입니다! …..

이런식으로 숫자를 말하고 나면 다른말이 아니라 메인 주제가 먼저 튀어나온다는걸 알 수있어요!



마지막은 구체적으로 말할수 있어요!! 말하면서 정리가 되고 그룹화를 시키다보니 할말이 많은 사람도 말을 쪼개고 분류를 자동으로 하게 되는거죠!


많은 면접에서 물어보는 “장점이 뭔가??”라는 질문에
저는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라고 시작하면 저라도 좋은 합격점을 줄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짧지만 간단한 숫자로 이야기하자! 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따로 기록하지 않고 자유롭게 적어봤는데 숫자로 말하려고 노력하다보니 다른 글보다 정리됨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숫자로 말해라!!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