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이 오는 시기에 코로나로 고생이 많으시죠?? 그래서 기운을 좀 내려고 긍정적인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바로 꽃 종류별 꽃말!!! 각 각의 꽃마다 가지고 있는 뜻이 있고 그것이 내포하는 의미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꽃 별 꽃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장미

장미의 꽃말은 어렵게도 색별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등에 따라 가지고 있는 의미가 다른데요!! 

1) 빨간색 장미

빨간장미의 꽃말은 욕망, 절정, 사랑,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사랑에 관해 가장 잘 떠올리는 꽃인 빨간장미!!

2) 노란색 장미

노란색의 장미는 사랑의 감소, 성취, 질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빨간장미가 긍정적인 의미를 내포하지만 노란장미는 조금 슬픈 의미를 내포하네요!!

3) 하얀색 장미

하얀색의 장미는 매력, 순결, 존경, 순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저희가 많이 보지는 못하지만 꽤나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검은색 장미

검은색의 장미꽃은 "당신은 평생 나의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생의 행복한 사랑을 의미할 수도,.. 구속적인 사랑을 의미할 수 도 있는데요!! 검은색이라는 느낌에서 오는 부정적인 느낌도 무시할 수 없네요!!

5) 파란색 장미

파란색의 장미는 불가능,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는 의미가있습니다!! 과거에는 파란색의 장미를 생성하는게 불가능했거든요!! 그래서 저런 의미로 불렸는데 요즘은 생성이 가능해서 기적 등의 의미로 쓰이네요!!

2. 수국

수국의 꽃말은 변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수국이라는 꽃은 환경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변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건조한 지역에서는 바로 시들어버리지만 또 물을 주면은 다시 살아나는 신기한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이러한 변덕이라는 꽃말이 붙었네요!!

 

3. 안개꽃

안개꽃의 꽃말은 성공적인 사랑, 맑은 마음이에요!! 하얀색으로 수북하게 쌓인 안개꽃을 보면 기분이 평안해지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안개꽃을 많이 선물하는이유도 성공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뜻에서 시작됬나봐요!! 

4. 백합

백합의 꽃말은 변함없는 사랑과 순결이에요!! 백합도 색별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다음과 같아요!!

1) 노란색 백합

노란색 백합의 꽃말을 쾌활한 모습, 유쾌한 모습을 의미해요!! 어린아이 같은 활발함과 유쾌함이 생각나는 노란색 백합이네요!!

2) 빨간색 백합

빨간색 백합의 꽃말은 깨끗함, 열정적을 의미합니다!! 빨간색에서 오는 열정은 백합도 여전히 가지고 있네요!!

5. 프리지아

프리지아의 꽃말은 순결, 시작, 천진난만함, 정숙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요즘 색이이쁜 노란색의 프리지아를 선물하는 연인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시작과 순결 등의 이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꽃말이니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꽃인 것 같아요!! 갑자기 볼빨간 사춘기의 "프리지아" 노래가 생각나네요!!

6. 수선화

수선화의 꽃말은 자기사랑, 자존심, 고결, 신비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요!! 자신의 내면을 오랜시간 바라보다가 자신의 세계에 갇혀버린 꽃이라는 슬픈 이야기가 있는 꽃이에요!!

7. 동백꽃

동백꽃의 꽃말은 진실한 사랑, 겸손한 마음, 그대를 누구보다 사랑합니다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요!! 얼마전에 방영된 "동뱍꽃 필 무렵"등을 이 꽃말을 생각하고 보니 재밌네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인 동백꽃 !!

이상으로 꽃 종류별 꽃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추가로 다음에 2탄을 준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꽃 종류별 꽃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