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멕타라고 불리는 지사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사제는 감염, 소화장애, 장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이다. 장운동 억제제, 항균제, 수렴제, 흡착제, 정장제 등이 있으며, 주로 열이 없고 출혈이 없는 설사에 사용된다. 열을 동반한 감염성 설사에는 적절한 항생제 투여가 필요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지사제 (약학용어사전)

다음과 같은 네이버의 정의가 있는데요!!! 장질환 및 소화장애가 왔을 때 먹는 시럽으로 만들어진 설사약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스멕타의 사진이에요!! 대웅제약에서 만들었고 한ㅍ 포에 20ml가 들어있네요!! 설사약을 추천할 때 저는 항상 스멕타를 친구들에게 추천하는데요!! 급성 장염이나 장이 좋지 않을 때 하나를 먹으면 상대적으로 몸이 괜찮아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장염에 걸리면 화장실과 친구를 할 정도로 붙어다녀야하는데.... 스멕타로 조금 화장실과 멀어지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죠!!

스멕타의 뒷면은 다음과 같아요!! 제가 추천하는 지사제 스멕타는 식도, 위 , 십이지장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시키고, 급성 설사에 도움이 되는 시럽약이에요!! 설사 시럽약 이라고 불리는 스멕타입니다!!

이게 하나의 포로 이루어져있는데 스멕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성인 이외에도 영 유아도 복용이 가능한 설사약입니다!! 어린 아이가 설사약을 먹기가 쉽지가 않은데 스멕타를 영유아 설사약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장관을 통한 배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성인은  1일 3회 1포 씩 스멕타를 복용하면 됩니다!! 소아에게 설사약인 스멕타를 먹이려면  20~40ml의 양을 3회에 나누어서 먹이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무리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다고 해도.... 지사제를 많이 먹으면 좋지는 않으니까요!! 대웅제약에서 만든 스멕타는  먹는 시간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렇게 스멕타를 개봉하고... 먹는 시간은... 다른 약물과 같이 먹으면 효능이 떨어진다는 사실.... 그래서 식전 및 식후 30분이 아니라 대략 1~2시간의 여유를 두고 복용하는것이 사람의 인체에 가장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저도 이 약을 역류성 식도염이 있기 때문에 가끔 복용하지만... 설사약으로는 한 번 밖에 안 먹어봤습니다!! 

스멕타의 색은 누런 덜 진한 미숫가루 색입니다!! 맛은 일반 모든 약과 같이 맛은 없어요!! 하지만 ... 설사가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는 한 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설사는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작업이지만 생활이 불가능하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제가 스멕타를 지사제로 추천하는 이유는 장운동을 심하게 억제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회복을 돕는 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저 날은 배가 너무 아프고 회사생활에 지장을 줄까바 아침과 점심 사이에 하나를 복용했더니 확실히 편안하고 괜찮아 졌습니다!! 다만 지사제나 설사약은 많이 복용하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꼭 하나씩 스멕타를 구비하고 비치해 놓는 것은 비상상황 및 응급상황을 대비한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또한 해외여행 설사약 및 지사제로도 좋은 스멕타를 꼭 구매해서 필요하실 때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지사제 추천, 설사약 추천, 해외여행 설사약 으로 유명한 대웅제약의 스멕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