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에서 5월 31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20대 후반의 인천공항 입국기를 설명드리려고합니다!! 해외에서 유입하는 인원들은 이 후기를 참고하고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모스크바에서 4차 특별기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 모습이에요!!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대한항공과 직접 연락하고 정보를 얻어 마련한 러시아 4차 특별기를 타고 인천공항인 한국으로 복귀했습니다!! 

주의사항과 이런 팜플렛이 많이 붙어있는데 이게.. 너무 많고 줄이 있어서 다 읽을 시간이 없어서 저는 사진을 찍어서 간단히 읽어봤어요!!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주는 마스크와 물품이에요!! 물티슈 + 마스크 + 비닐장갑이 들어있었어요!!

모스크바 한인회 및 주 러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무사히 귀국하시길 바랍니다 라는 말이 있네요!!

저기서 하나 가져온 것이 위에것입니다!!

같이간 동료가 모닝캄 회원이여서 모닝캄으로 빠르게 패스를 하고 내부로 들어갔어요!! 역시 이래서 돈을 많이 벌고 높은 권력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짐을 넣고 들어가고....

탑승하는 곳으로 갔는데 모스크바 svo 공항 F터미널은 국제선밖에 운항을 안하는데 현재 국제선이 마비되었기 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한국인이 90프로 있었죠 ㅎㅎ

하나의 면세점 파는 곳이 열었는데 술을 구경했어요!! 확실히 제가 살던 옴스크가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면세점이지만 그래도 저렴하지는 않았어요!!

해골 술병의 모양이 너무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말리부 블랙??? 처음보는 술인데 자리가 없어서 못산것이 후회되네요!!>...

대한항공에 드디어 탔습니다... 러시아 국적기와 다른 편안함... 역시 대한항공이라고 느꼈어요!!1 좌석 배치도 2 4 2 로 되어있어서 3 3 3 보다는 훨씬 편안한 것 같아요!!

오랜만에 보는 대한항공화면..... 설레네요!!

신발도 벗고 슬리퍼로 갈아신었어요!!@

담요와 헤드셋도 준비가 되어있어요!! 제주도 물도 한 병 있는게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드디어 출발 준비!!.. 한국 땅을 한 10개월 만에 밟는 이 느낌을 기대하며 출발했어요!!

대한항공의 광고와 주의사항이 나왔어요!!!@@

이제 안정화에 들어가고 높은 고도에 오니

물티슈를 주네요!! 물티슈로 손을 닦고 음식을 먹을 준비를 하라는 것이었어요!!

타기전 비빔밥과 낙지덮밥 등을 먹을 기대를 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 이렇게 감자 +소고기로 메뉴가 단일화 되었네요 !! 그래도 러시아 국적기인 아에로플로트 보다는 훨씬 맛있었어요!! 저 케이크같은 것이 맛있더라고요!! 잠을 자기위해 맥주도 한잔 했는데 거의 80프로가 들어있는 캔을 주셔서 생각보다 많이먹었네요!!

옴스크 위를 지나갈때 한컷 찍었어요!!

조금 쉬다가 자다보니 기내식이 또 나왔어요! 감자 + 계란 + 소시지였어요!! 저는 짭짤하게 아까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드디어 도착한 인천국제공항.... 너무 반가웠어요!!!

내리면서 받은 건강상태 질문서..... 

특별검역 신고서.... 이 두개를 같이 받는데 이는 나가자마자 펜이 있는라인에서 작성하세요!! 왜냐면 앞으로 가서 작성하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작성할 공간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자가격리에 대한 어플도 설치해주시고요!!  QR코드를 통해 설치도 가능해요!!

14일동안 자가격리를 하면서 온도측정 및 인후통, 발열 등의 증상을 보고해야해요!!@@

그리고 나가기전에 USIM을 변경해서 핸드폰을 해지하세요!! 왜냐면 중간 절차에서 본인이 연락되는 번호가 있는지 확인하거든요!! 저는 유심이 고장나서 부모님 폰으로 전화를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미리 해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플이 이렇게 깔리면 직원들이 확인을 해줘요!! 자원봉사자 및 군인들이 많이 지원을 나온 것 같더라고요!!

중간에 받는 격리통지서 수령증!! 저 사항을 입력해서 넘어갈 수 있다고합니다!!@@

격리통지서는 작성해서 꼭 보관해요!! 나중에 보건소에서?? 제출한 것 같았어요!!@@

이제 짐을 찾고 나가면 다들 안내를 잘 해주시더라고요!!  다음 포스팅은 인천공항에서 자택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드릴것입니다!! 이상으로 해외입국자 인천공항 입국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준비사항은 아래와 같아요!!!

인천공항 입국 후 준비사항


1. 건강상태 질문서 (승무원이 내릴 때 줌)

2. 특별검역 신고서 (승무원이 내릴 때 줌

3. 격리 통지서 ( 내려서 공항 통과 시 받음)

4. 핸드폰 해지하기 (사전 & 내리자마자 추천)

5. 자가격리어플깔기 (내리자마자 추천)

6. 담당공무원 란에 CORONA 입력 (어플깔고)

7. 격리통지서 수령! (공항 통과 시 수령)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