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천 빨간오뎅 레시피에 말씀드리고 요리를 하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저는 오뎅을 너무 좋아하고 저희 외가집이 제천에 있어서 갈때마다 빨간오뎅을 제천시장에서 먹어요!! 거의 한 10꼬치를 먹는 저는 오뎅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제천 빨간오뎅 레시피를 설명해드리고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양념:

고추장 1.5큰술 // 설탕 1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다진마늘 0.5스푼 // 후추 조금 //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재료:

오뎅 18장 // 무 육수용 조금 // 멸치다시마 육수 팩 //대파 1대 // 물 5컵

 

 

육수를 낼 무를 썰어줘요!! 육수용 무입니다!!

 

 

멸치 다시마 팩과 무우를 넣고 끓을때 까지 끓여주고 불이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15분 정도 더 끓여줘요!@@

 

 

미리 넣어야하는 대파를 다져요!! 제천 빨간오뎅는 파가 많이 들어가야지 맛있어요!!@ 

 

 

제천 빨간오뎅에 들어갈 파를 이렇게 잘게 다져줍니다!!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줘요!! 저희는 굵은 고춧가루를 넣었어요!!

 

 

진간장 3큰술을 넣어요!!

 

 

설탕도 넣어주고~~

 

 

올리고당도 넣었어요!!

 

 

그리고 섞어줘요!! 아 다진마늘을 까먹어서 늦게 넣었네요!!

 

 

제천 빨간오뎅에 다진마늘이 많이 들어가면 맛있더라고요!!@

 

 

후추도 툭툭 넣어줬습니다!!

 

 

제천 빨간오뎅 육수가 완성되었어요!!

 

 

대충 그냥 집에서 빨리먹는 것이기 때문에 오뎅을 꼬치에 대충 꽂아줬어요!!

 

 

이쁘게 정렬해서 넣고 싶지만 양이 너무 많고 냄비크기때문에 그냥 다 넣었어요!~~

 

 

졸이면서 국물을 오뎅위로 계속 부어줘야합니다!! 그래야 제천 빨간오뎅가 완성되어요!!@@

 

 

마지막에 이렇게 제천 빨간오뎅분위기를 내는 것인 파를 넣는 것입니다!!@@

 

 

가족과 다같이 먹었어요!! 조금 더 쫄았으면 맛있었지만 너무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그냥 먹었습닌다!! 저의 최애 메뉴인 제천오뎅 레시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