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레인지 계란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레시피에요!! 계란찜을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을 이용해서 하는 것 보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계란찜을 하는 것이 더 편하고 간단해서 저는 종종 전자레인지 계란찜을 해먹어요!! 그럼 전자레인지 계란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계란 3개 // 다시마 작은 2장 // 물 200ml //

소금 두 꼬집 // 고춧가루 조금 // 파 조금 

전자레인지 계란찜의 용기는 일반 유리그릇도 좋지만 저는 고무로 된 그릇이 있어서 이것을 이용했어요!  이 그릇에다가 계란 3개를 풀어줘요!! 

소금 두꼬집을 넣고 잘 저어서 풀어줘요!! 전자레인지 계란찜에도 소금은 필수랍니다!!

물 200ml를 준비해요! 기울어져서 물이 조금들어있는것 같지만 200ml입니다!!! 이걸로 다시마물을 만들꺼에요!! 전자레인지 계란찜의 감칠맛을 주려면 다싯물을 이용해야합니다!! 다시마 2장 작은 것을 3~5분 정도 담궈둡니다!!

그리고 넣을 파를 종종 썰어줘요!! 전자레인지 계란찜이라도 파가 들어가야지 맛있죠!! 당근도 넣고 색을 내고 싶지만.. 당근은 없었네요@@

전자레인지 계란찜를 위한 다시마물을 만드니 색이 조금 노란색이 되었어요!! 하지만 통이 회색이여서 잘 보이지가 않네요.... ㅎㅎ

고춧가루를 넣고 다시 한 번 저어줘요!!

전자레인지 계란찜를 넣고 할 때는 조금 구멍을 내줘야해요!! 원래 일반 그릇으로 할 떄 랩으로 씌운 다음에 포크로 구멍을 몇 개 뚤어줘야해요!! 저는 뚜껑이 있으니까 조금 기울여서 증기가 빠질 공간을 만들었어요!!

이게 최종 모습입니다!! 파를 넣고 고춧가루도 툭툭 뿌려서 색을 줬어요!! 전자레인지 계란찜 이제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전자레인지 계란찜의 시간은 5분에서 6분으로 조리하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더 오래 투자할 필요는 없어요!! 단지  다시마물 준비 3분 + 전자레인지 5분해서 10분안에 끝납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5분 30초 후 완성된 모습이에요!! 조금 먹음직스럽게 부풀어오른게 맛있어 보이네요!! 정말 간단한 전자레인지 계란찜!!! 여러분도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다른 음식을 준비하느라 조금 부풀어올랐던것이 가라앉았네요!!  그래도 정말 따뜻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역시... 다시마물을 이용한게 꿀팁인것 같아요!!

이렇게 안에를 뜨면 부드럽게 잘 떠집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이렇게 10분만에 뚝딱 완성해버렸네요!! 여러분도 꼭 해보세요!! 이상으로 전자레인지 계란찜레시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