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QR코드 !! 코로나 사태로 인해 QR코드를 한번도 안해본 분은 없을꺼라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편안하고 어떠한 구조로 움직이는지 궁금한 상황에서 저도 업무차 QR코드를 활용하게되어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QR코드 만드는 방법

 

1. 우선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를 검색하세요!

 

 

 

2. 아래에 나온 링크로 접속하세요!!

 

 

 

https://qr.naver.com/

 

3. 위의 링크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4. 본인이 만들 QR코드의 제목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예를 들어 “장비 안전점검” 등의 형식으로 만들어서 추후 다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름을 체계적으로 정하는 편입니다.

 

이름을 정했다면 코드의 스타일을 정합니다!! 주위 테두리를 선택하고 스킨을 골라줍니다!!

그 후 추가적으로 나만의 QR코드인 이미지를 삽입하고 싶다면 이미지 , 글씨 등을 추가합니다!!@@

 

 

 

 

이정도면 다음단게로 넘어가죠!!!

 

5. 추가정보 입력 항목에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원하는 정보 담기

 이것은 QR코드를 인식하면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② 링크로 바로 이동

 이것은 자신이 원하는 링크를 삽입하여 그 링크로 자동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주로 저는 ②를 이용해서 링크를 만들고 넣었습니다!!

 

 

 

6. 위의 항목에서 ②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하면 이렇게 URL을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자신이 연동하고 싶은 URL 즉 인터넷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그 후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7. QR코드가 이렇게 쉽게 생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QR코드가 만들어지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아래 코드 저장부분을 눌러서 이 QR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8. 저장형식 파악하기,. QR코드의 저장형식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어요!! 저는 그냥 기본적인 JPG파일로 많이 만들고 작성합니다!!

 

 

9. 최종완료!!

이게 제가 만든 네이버QR코드입니다 !! 만드는 데 1분도 안걸리는 이렇게 신기한 방법이 있다니…

 

 

세상이 정말 좋아지고 편리해졌네요!! 저도 저의 업무에 이러한 QR코드를 적용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싶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