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어제에 이어서 돌아온 영어 E-Mail 보내기 꿀팁 2탄입니다!!! 영어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한 두번은 회사생활을 하면서 영어 메일을 받고 보내야하는 상황은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가 연결되는 요즘, 여행을 많이가서 예약메일을 받는 상황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죠!!
2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오류알리기입니다!! 실수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실수를 인정하고 관련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죠!! 단순히 sorry 보다는 위와같은 표현을 사용해보세요!1
I think there might have been an oversight abour our procedures.... 완곡하고 신중하게 우리의 착오를 인정하는 내용입니다!!!
다음은 상대방의 메일에 대해 컴플레인을 할 때 쓰는 표현이에요!! 우리가 A를 요청했는데 B가 온다면 프로젝트와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겠죠??? 그래서 회사 업무에는 확실한 표현이 필요해요!!
We are uncomfortable with your wrong design... 불만을 강하게 표현하는 느낌이 드는 한국식 해석이지만 영어에서는 조치를 해달라는 표현으로 uncomfortable을 쓴다고 합니다!!!
추가로 불만을 접수받았을 때 당연히 잘못한 점이 있다면 사과를 해야겠죠??
I apologize for my mistake,!! 사과는 인정하는 모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과를 남발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사과를 안하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감사에 대한 건 많이해도 모자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메일이 끝날 때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등 을 쓰면 추후 다른 프로젝트에서 만나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추가로 몇 몇의 표현들을 알려드릴께요 !!
자리를 비우거나, 계획을 취소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휴가를 떠나거나 갑작스런 다른 일정이 생겼을 때 쓰기 좋은 표현이죠!@!@!!
팀원 회의를 요청하거나 누구의 진급 및 생일을 축하할 때 메일로 표현하는 것도 상대방에게 감동을 주는 방법 중 하나라고 여겨집니다~~
아래는 영어 이메일을 보낼 때 이러한 사항을 지키면 더 좋은 관계를 만들수 있다는 말입니다!!!
한번 이와같은 사실과 표현들을 고려해서 이메일을 임의로 작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황을 가정하고 이럴 때 어떠한 표현을 사용할 지 한번 연습해보면 나중에 갑작스런 요청이 왔을 떄 당황하지 않고 더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1번 해본 사람이 0번 보다는 더 잘하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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