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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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어제에 이어서 돌아온 영어 E-Mail 보내기 꿀팁 2탄입니다!!! 영어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한 두번은 회사생활을 하면서 영어 메일을 받고 보내야하는 상황은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가 연결되는 요즘, 여행을 많이가서 예약메일을 받는 상황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죠!! 

2탄 시작하겠습니다~~

오류알리기

첫 번째는 오류알리기입니다!! 실수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실수를 인정하고 관련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죠!! 단순히  sorry 보다는 위와같은 표현을 사용해보세요!1

I think there might have been an oversight abour our procedures.... 완곡하고 신중하게 우리의 착오를 인정하는 내용입니다!!!

불만 표현하지

다음은 상대방의 메일에 대해 컴플레인을 할 때 쓰는 표현이에요!! 우리가 A를 요청했는데 B가 온다면 프로젝트와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겠죠??? 그래서 회사 업무에는 확실한 표현이 필요해요!! 

We are uncomfortable with your wrong design...  불만을 강하게 표현하는 느낌이 드는 한국식 해석이지만 영어에서는 조치를 해달라는 표현으로 uncomfortable을 쓴다고 합니다!!!

사과하기

추가로 불만을 접수받았을 때 당연히 잘못한 점이 있다면 사과를 해야겠죠??

I apologize for my mistake,!! 사과는 인정하는 모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과를 남발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사과를 안하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표현

감사에 대한 건 많이해도 모자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메일이 끝날 때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등 을 쓰면 추후 다른 프로젝트에서 만나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추가로 몇 몇의 표현들을 알려드릴께요 !!

자리를 비우거나, 계획을 취소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휴가를 떠나거나 갑작스런 다른 일정이 생겼을 때 쓰기 좋은 표현이죠!@!@!!

팀원 회의를 요청하거나 누구의 진급 및 생일을 축하할 때 메일로 표현하는 것도 상대방에게 감동을 주는 방법 중 하나라고 여겨집니다~~

아래는 영어 이메일을 보낼 때 이러한 사항을 지키면 더 좋은 관계를 만들수 있다는 말입니다!!!

한번 이와같은 사실과 표현들을 고려해서 이메일을 임의로 작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황을 가정하고 이럴 때 어떠한 표현을 사용할 지 한번 연습해보면 나중에 갑작스런 요청이 왔을 떄 당황하지 않고 더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1번 해본 사람이 0번 보다는 더 잘하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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