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맡형 건설사인 현대건설의 수주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2월 5일 현대건설은 파나마 메트로청(MPSA)에게 "메트로 3호선 건설공사" 낙찰통지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파나마 수도

현대건설컨소시엄은 현대건설(51%)+포스코건설(29%) + 현대 엔지니어링(20%)의 형태로 수주했는데요!이 계약은 파나마 수도 중심지부터 서쪽 지역까지 총 25km를 건설하고 여기에 14개의 역사 등을 건설합니다. 총 공사 규모는 3조 3천억원의 대규모 공사를 따내었네요!! 

최근들어 현대건설, 현대 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등의 !!대형 해외수주가 잇따르고 있는데이는 한 때 저흐나라를 이끌었던 건설업이 다시 올라가는 것 아니냐 라는 생각도 들게하네요!! 꼭 좋은 성과를 내어서 우리나라 경제에도 큰 힘이 되어주었으면 하네요.

파나마 국기

지난해 19년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수주 실적은 13만에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는데요!! 해건협 관계자는 "해외 건설이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있고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해외 수주와 건설이 예전의 명성을 찾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정부의 지원 및 금융적 지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사업은 비중과 크기는 크지만 수익성을 크게 찾기가 어렵거든요!! 건설사들의 저가수주도 한몫을 차지하고 중국 및 해외 선진사들과의 경쟁에서도 크게 이기지 않는 상황에서 정부의 규제가 심해지니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것 같습니다.

국내 건설사들으 해외 선전을 기도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