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시아 생활을 하면서 점점 요리를 다양하게 시도를 하고 있어요!! 오늘은 돼지등갈비찜인데 간장양념을 베이스로 한 것이에요!! 매운 것을 먹고 싶다면 여기에 고춧가루와 물을 추가해주면 먹을 수 있어요!! 기본적인 있는 재료로 만들었어요!! 많은 레시피를 보니까 월계수잎... 이런 고급진 재료를 넣어서 이 러시아에서는 구하기 힘들 재료들이어서!! (물론 있겠지만) 저는 러시아어를 잘 못하니까 찾지를 못해요!!! 그래서 있는 재료로 만든 돼지등갈비찜!!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2인분 기준

돼지등갈비 600g , 소금 1/2, 간장 6스푼, 설탈 2스푼, 꿀 1/2스푼, 후추 조금, 다진마늘 1스푼, 물 찰랑찰랑,

굴소스 1스푼 반, 감자 큰거 하나, 양파 큰거 하나, 버섯 많이, 마늘 조금, 된장 한 숟갈 쪽파 조금

 

 

러시아 마트에서 산 등갈비에요!!! 이게 590g 정도 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4000원 정도!! 한국 가격은 모르겠네요!!

색은 이쁘고 결도 이쁘게 되어있어요!!!

!!핏물을 제거하기위해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궈놓습니다!! 이러면 불순물이 제거된다고 하네요

1시간 정도 핏물을 제거한 것을 찬물에!!! 된장 한 숟갈을 풀고 끓여요!! 10분 정도 팔팔 끓인 후 찬물로 두 세번 씻어내요!! 계속해서 불순물은 나오더라고요!!

 

초벌한 고기를 이렇게 칼집을 내줘요!! 이래야 고기가 쏙 하면서 한번에 잘 빠져요!!

감자를 깨끗히 씻고 준비해요!!

 

감자는 전분을 빼기 위해 찬물에 담궈놓으세요!@@@

좋아하는 버섯은 많이 준비해주시고요!!!!

양파는 이쁘게 썰어서 준비하려고요!!

마늘도 이렇게 준비해요!!!

간장도 들어갑니다!! 6개

러시아 꿀도 준비하고!!

마지막에 들어가는 참기름도!!!

후추 조금!!

굴소스 조금!!

새로운 찬물을 받아서 고기를 넣고 양념을 넣고 충분히 졸여줍니다!! 오래 끓이고 졸여야 고기에 양념이 속속 들어가요!!

다진마늘도 한 숟갈 넣고!!

마지막에 향을 내줄 파도 준비했어요!!!

고기가 어느 정도 익고 간이 들었다 싶으면 야채를 투하합니다!!!

버섯도 투하!! 냄비가 위로 올라와서 양념이 잘 안들어갈까봐 뒤적여줬어요!!

파도 썰어서 준비!!

거의다 익었다 싶으면 쪽파를 투하하고 한 번 더 뒤집꼬 끝내요!!!

참기름 휘릭!!

반숙으로 계란을 밥에 올려서 간장양념이랑 비벼먹으려고 준비했어요!!!

계란을 밥에 올려서 먹을 준비를 합니다!!

최종 완성된 간장 돼지등갈비찜이에요!! 김치를 넣어서 매콤하게 김치돼지등갈비찜을 만들고 싶지만 러시아에서 김치는 금과 비슷한 존재이기에..... 고춧가루도요!! 그래서 구하기 쉬운 간장 베이스인 돼지등갈비찜을 했어요!! 다들 한번 집에서 쉽게 따라해보실 수 있을꺼에요!!

이상으포 돼지등갈비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