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시아 생활 중 회사에서 나눠주는 김치의 양은 한계가 있고 느끼한 고기만  먹으니 도저히 살기가 힘들어서 도전하게 된 백종원 양파장아찌 만들기!!! 처음해보는 요리인데 정말 쉽고 간단해서 맛이 조금 불안하네요!! 2일~3일정도 있다가 먹어야 맛있다고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추후 후기도 전해드릴께요!!! 그럼 먼저 재료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양파 4개 // 진간장 종이컵1.5컵 // 식초 종이컵 1컵 // 설탕 종이컵 1.5컵 //

물 종이컵 1.5 컵 // 쪽파 조금 // 고추 조금

 

안믿기시겠지만 이제 재료의 전부에요.... 고추는 통으로 쓰는게 정석인데 저는 냉동실에 있는 고추를 사용했어요!! 양파장아찌에는 쪽파가 안들어가지만 보기좋은 음식을 위해 저는 넣었어요!! 뭐 어때요!! 하고싶은대로하는게 요리의 참맛이고 너무 따라하면 재미없자나요!!

 

 

준비한 양파 4개를 깨끗하게 씻어요!! 그리고 칼로 찹찹!!!

 

양파를 썰어서 통에 옮겨담으니 이 정도가 나오네요!! 

러시아에서 구하기 힘든 한국 진간장!! 우연히 러시아에서 아시아 마트를 가서 발견했어요!! 

식초는 러시아 식초이고 농도가 6%정도 되네요!!한국 농도가 얼마인지를 몰라서 그냥 조절해가면서 때려보았어요!!

러시아에서 산 설탕이에요!! 설탕은 뭐 한국이나 러시아나 별 차이가 있겠어요? ?? 그래서 그냥 사서 넣었어요!! 

냉장고에 보관해놓은 잘라놓은 고추에요!! 홍고추와 청색 고추가 있는데  한번 쓰고 남은 것들은 이렇게 썰어서 냉동으로 보관했어요!! ㅋㅋ

파는 안들어가지만 이쁨을 위해서 그냥 맘대로 넣었어요!!! 러시아에서는 대파를 구하기가 어렵고 대파가 한국처럼 그렇게 생기지 않아서 너무 거대해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쪽파를 써요!!  

 

양파에 넣고 섞으니 색이 이쁘게 나오네요!! 빨간색과 초록생이 중간중간에 들어가니 꽤 괜찮은 색이 나와요!!

위의 재료에서 다 섞은 것을 약불로 해서 이렇게 끓였어요!!!! 설탕이 아래에 가라앉아서 계속 저어줘야해요!!

이렇게 끓어오르면  확 넘칠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서보기 시작해야합니다!! 확 넘치면 인덕션과 가스레인지가 답이 없거든요!!@@

 

여기서 포인트!!!   양파에 양념을 부을때 뜨거운 것을 바로 부어줘야해요!! 처음에는 양파가 익어서 식혀서 넣는게 당연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넣어야 양파도 더 아삭아삭하고 간도 잘 들어간다고 합니다!!! 처음 안 사실!!

최종 완성!!! 이렇게 뜨거운 상태에서 열만 식히고 통에 담에서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확실히 색은 이쁜데 맛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태어나서 러시아 생활을 하면서 하다하다 양파장아찌도 만들다니....  그래도 재밌고 좋은 경험이네요!!

나중에 먹어보고 다시 한 번 할지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