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이 쉬는날이어서 밥을 해먹기 너무 귀찮은 하루었어요!! 러시아에서 인생처음 자취를 시작하면서  요리를 해서 많이 먹고 있는데 그래도 주말 점심은 너무 피곤하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요리는 소고기 비빔면입니다!! 골뱅이 비빔면을 좋아하지만 러시아에서는 골뱅이를 구하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삼겹살을 구울까... 소고기를 구울까 고민하다가 소고기 비빔면을 하기로했어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1 

소고기 구울때 필요한 야채에요!! 저는 고기를 먹을 때 채소를 많이 먹는 편인데 그래서 소고기 비빔면이지만 야채를 준비했어요!!

러시아에서 구하기 정말 어려운 비빔면이에요!! 한국에서 가져오거나 회사에서 라면을 가끔 줄 때 한달에 하나씩 주는 귀한.... 팔도비빔면... 오늘은 주말에 소고기 비빔면을 만드려고 하나 꺼냈습니다!!

한국말이 반가운 저는 팔도비빔면을 뒷면도 꼼꼼히 읽어봤어요!!

양송이 버섯도 준비해줬어요!! 소고기랑 먹을 야채죠!!

양파가 작아서 너무 귀여웠어요!! 큰 양파를 혼자먹기는 그래서 작은걸 골랐는데... 너무 작은 걸 골랐나 싶기도 했어요!!

고기집에서 나오는 것처럼 양파를 손질했어요!!

오늘 소고기 비빔면에 주인공인 소고기에요!! 블랙앵거스 제품으로 러시아에서 제가 가장 많이 먹는 브랜드죠!! 블랙엥거스 소고기는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러시아 저희 지역에 사는 한국인들이 다 블랙엥거스만 구매해서 먹어요!!

부위는 배쪽에 있는 부위에요!! 이 사진을 봐도 어느 부위가 맛있는지 모르는데 그래도 가격이 비싸니까 맛있겠지?? 하면서 구매했어요!!

이렇게 까서 보니까 느낌은 양지머리...느낌인데 결이 완벽하게 나 있어서 조금 불안하긴 했어요!!  원래 결있는 고기는 결 반대로 짤라서 먹어야지 안질기다고 해서 결 반대로 자르려고 노력했어요!! 이건 500g 정도여서 반만 먹으려고 반을 잘랐어요!!

키친타월로 핏기를 빼주고 소고기 비빔면을 할 준비를 했어요!!

인덕션으로 후라이팬을 달궈주고!!

옆에는 비빔면을 할 물을 끓여줘요!! 소고기 비빔면의 두개의 주인공이 인덕선에 들어갈 준비를 해요!!

소고기를 굽기위한 마늘 올리브오일이에요!! 갈릭 올리브오일이라고 써져있어서 러시아에서구매를 했는데 향이 많이 나서너무 좋았어요!! 소고기는 올리브오일로 구워야지 좋다고 백종원 선생님이 말씀하셨거든요 ㅎㅎ

올리브오일을 많이 넣었다 싶을 정도로 넣어줘요!! 소고기를 굽기위해 저도 생각보다 많이 넣었어요!!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소고기와 야채를 투하!! 백선생님이 알려주는 스테이크 굽는법은 저희집은 인덕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력이 약해서 잘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아쉽긴 해요!!

비빔면도 준비해줘요!! 면을 먼저 넣고 끓였어요!! 

소고기 비빔면을 더 맛있게 먹기위해 소고기에 간을 했어요!! 소금간은 굳이 안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 소금을 넣지 않았어요!!

노릇하게 구워지는 소고기에요!! 소고기 비빔면에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어서 넣으려고요@@

오랜만에 비빔면을 먹을 생각에 설렜어요 ..... 소고기 비빔면이라니... 골뱅이 비빔면 보다는 좋아하지 않지만.... 소고기도 맛있으니까요 ㅎㅎ

비빔면은 채에 걸러서 찬물에 헹궈줘요!! 찬물을 넣어야지 면이 탱글해지고 쫄깃해지는 느낌이에요 !! 저는 수돗물로 행구고 냉장고에 있는 차가운 물로 한 번 더 헹궈줬어요!!

소고기가 거의 익어가니 가위로 커팅을 했어요!! 나중에 레스팅을 하고 자르고 싶었지만 너무 귀찮아서 그냥 짤랐어요!!

조금 이쁘게 색이 나온 것 같아요!! 귀여운 야채들도 소고기 비빔면에 맛을 더하려고 익고있고요@@

거의다 익어가는 소고기!! 찹 스테이크 크기로 만들어서 나중에 소고기 비빔면이랑 같이 먹기 위해 준비했어요!!

최종 완성된 소고기구이에요!! 여기다 비빔면을 먹으면 하... 행복했어요!

이게 완성된 최종본!! 가위랑 주변은 치워야하는데 배고파서 얼른 찍고 먹었어요!!

소고기가 노릇하게 익었어요!! 처음에 결이 너무 심하게나서 양지머리 같을까 걱정했지만 의외로 완전 부드러웠어요....너무 소고기가 잘구워져서 만족스럽게 소고기만도 몇 입 먹었어요!@

이렇게 소고기에다가 비빔면을 같이 먹었어요!! 비빔면에 소고기를 올려서 먹었어요ㅣ.. 

정말 빠르게 후딱 먹고 치워버렸네요!!.... 여러분도 다음에 소고기 비빔면 한 번 해서 드셔보세요!!삼겹살 비빔면에 버금가는 맛있는 맛이에요!! 소고기 비빔면 성공적으로 마쳐서 기분이 좋네요!! 

이상으로 소고기 비빔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