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에 받은 서울중앙의료원 종합 건강검진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를 고른 이유는 접근성이에요!!

제가 간 곳은 서울중앙의료원에서 검진을 받았는데요!! 저는 회사와 연계가 되어있어서 링크를 통해 예약을 했답니다!! 주소는 서울 시 중심인 서울 중구에 위치에 있고, 시청역 및 명동역, 을지로역에서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1505029

 

서울중앙의료의원

서울 중구 소공로 70 포스트타워 지하3층 (충무로1가 21-1)

place.map.kakao.com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는 서울 중앙우체국 및 중부세무서와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하 3층이 서울중앙의료원인데요!! 서울중앙의료원의 장점은 한 층이 모두 건강검진센터이기 때문에 타 병원에서는 위로 올라갔다...내려왔다...하는데 그러한 불편함이 없어서 좋았어요!! 사회초년생분들은 회사에 입사 후 2년차가 되는 시점에 건강검진을 받아야한다고 회사에서 연락이 올것입니다!!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의 서울중앙클리닉은 종합검진센터 // 가정의학과 // 특수검진센터 // 피부과 // 영상의학센터 //정형외과 //내과 내시경센터 //신경과 등이 있습니다!!

우선 회사에서 미리 케어링크를 통해 예약을 했기때문에  예약 및 수납쪽에 가서 예약을 확인하고 접수를 하면 됩니다!!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을 고른 또다른 이유는 급하게 이번주에 바로 받고 싶은데 케어링크에는 날짜가 이번주는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병원마다 전화해서 물어보니 서울중앙의료원이 친절하게 가능하다고해서 일단 일주일 후 아무날짜나 잡아놓고 특이사항에 이번주 금요일에 받고싶다고하니 전화가 바로 오더라고요!! 그러니까 날짜와 관계없이 일단 전화로 질의하고 시키는대로 하면 됩니다@@

남성탈의실 17번을 배정받았네요!! 이 열쇠도 자동이니 정말 신기해요!! 방에 들어갈때마다 이름을 적는 것이 아니라 키로 인식을 해서 접속하는 것도 있어요!!

이렇게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에서 검진복을 상의/하의를 골라서 갈아입어요!! 속옷만 남기고요!!@@

이제 완벽한 병자차림으로 검진을 받으러 갔어요!!

태어나서 처음 받아보는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 이 영광을 서울중앙의료원과 하게되었네요@@

일단 컴퓨터로 예약을 할때 검진항목을 적어요~!!저는 아래의 사항에다가 위장조영촬영을 했어요!@@

저의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에서 검진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1. 흉부 X-RAY 촬영 : 말그대로 많이 모든 분들이 해봤을꺼라고 생각해요!!

2. 골밀도 검사: 이것도 뭐 어려운 것이 아니니...

3. 흉부 (폐) CT : 이건 제가 선택한 항목 중 하나여서 받은 것이에요!! 검진항목을 예약 시 선택하는데 저는 흉부 CT를 선택했어요!!

4. 혈액검사: 피뽑는 것입니다!! 유잔저 검사가 제 항목에 있어서 1병을 더 뽑았네요... 너무 피뽑는건 아파요..

5. 혈압검사 : 보건소에서 많이하는 혈압검사에요!!

6. 시력검사: 안ㄴ경점에서 하는 시력검사요

7. 키 및 몸무게 측정 : 학생시절에 해봤을 체중 및 키 측정입니다...

8. 인바디 측정 : 개인의 근육량 및 체지방 등을 검사한 인바디입니다!! 체형도나오고요...

9. 폐기능 검사: 폐활량을 검사하는 것인데요!! 코로나때문에 이것을 물어보더라고요!! 저는 뭐 그냥 한다고 했습니다!!

10. 안압검사: 안압검사로 안압을 체크해요!!

11. 심전도 : 심전도 검사인데 ㅅ.. 기억이 잘...

12. 스트레스 테스트 : 그냥 가만히 앉아있으면 5분간 측정한 후 테스트가 끝났다고 나옵니다.. 저의 스트레스 지수는 높은것으로...

13. 초음파 : 전신 초음파검사를 하는데 심장부터 갑상선, 전립선까지 모두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간지럽고 웃기더라고요 ㅎㅎ///

14.. 위장조영촬용 : 특수촬용실에서 정말 최악의 약을 먹고 구르고.... 삼키고... 자세를 바꾸고했습니다... 약은 무슨 끈적이는 슬라임'"??풀같이 생겨서 맛있냐고 물어보는데 무맛이라고해서 다행이다하고 먹었는데.. 문제는 질감... 무슨 질감이 정말 최악입니다... 꾸덕한 뭐 액체를 먹는데... 그냥 최악입니다... 이걸 먹고 구르고 뒤집고해서 이게 몸에 잘 뿌려지게하고 촬영을 하는 것  같아요!! 

이 약 후에는 두번째 가스가 차는 약을 주는데  트름이 나오는데 참으라면서 먹이고 나가는 간호사님이 저주스럽더라고요!!..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에서 검사는 재밌었습니다!! 색다르고 첫 사회초년생 건강검진이다보니까 기분이 신기했어요!! 2주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하니...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1

이상으로 사회초년생 종합 건강검진 서울중앙의료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