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에 대한 후기입니다!!

오랜만에 책을 사서 읽은 후기인데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었던거 같아요

그럼 간단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표지는 다음과 같아요!! 학생으로 보이는 사람이 서있고, 각종 가구들이 널브러져 있습니다 ㅎㅎ

제가 인상깊게 읽었던 부분을 설명드릴께요!!

p11

" 이 동네 아이들에게 밥이란 배가 고프면 채워 넣는 알약 같은 거다. 학원과 자습시간 가운데 틈새가 생기면 급히 해치워버리는 삶의 방해물 같은 것으로 여긴다." 

이게 지금 사는 아이들의 현실과 너무 공감이 되어서 조금 인상이 깊었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우리 학생들!!

 

p62

" 아빠는 우리 형제에  대한 교육을 전적으로 엄마에게 주었다. 아빠는 돈버는 일에 충실하면 자신의 역할이 끝난거라고 여겼고 어떤 순간이라도 참고 끼어들지 ㅇ낳는 게 최선이라 여겼다. "

 

이 구절을 보고 바로 생각난 것이 스카이 캐슬이라는 드라마이다..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에서는 스카이캐슬과 비슷한 느낌의 테마를 가진 이야기이다!

 

 

 

 

 

 

 

 

 

 

 

 

 

 

 

 

 

 

 

 

 

p81

"선휘야, 형 대신 네가 그 애의 목을 졸랐다고 말해줄수 있니? 

무섭고 끔찍한 소리는 엄마의 입에서 튀어나왔다. 믿을 수 없지만...... 처음에 나는 내 귀를 의심했다." 

라는 말을 보고... 이게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다...

성공에 대한 가능성이 높은 아이를 우선시 여기는 부모..... 

그 결과로 희생될 수 도 있는 아이... 실제로 일어나지는 않겠지만.. 정말 무서운 현실이네요 ㅎㅎ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에서 나오는 주요 스토리는 공부와 학업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 및 정신과 진료를 받는 것도 굉장히 많습니다 ////,,,, 너무 슬픈 현실이네요 ㅠㅠ

학교 등수로 인생을 판단하는 좌표인 상황...

최근에는 유튜브 및 방송등으로 다양한 직업의 기회가 많지만.. 그래도 학업으로 성적이 매겨진다는것은 언제 변할 가치인지... 참 걱정이 많이 되었다...

p187

" 황선휘, 너 사람 목이 왜 뒤로 돌아가지 않는지 알아? 

은빈은 느닷없이 기습질문을 했다.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문제였다. 나는 딱히 생각이 나지 않아 답변하지 못했다.

"그건 뒤를 돌아보지 말고 앞만 보라는 신의 명령이야. 그러니까 너도 이제 형은 잊어. 뒤돌아본다고 달라지는 게 없잖아"

 

이건 주인공이 우리 모두에게 말하는 것 같았다...너무 과거에 집착하지말고 현재를 살아라 라는 의미...

 

결과적으로 읽히지 좋은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이었다..

 

이상 손현주 장편소설 가짜모범생 포스팅 끝~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