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일에 쉬면서 한식이 너무 먹고싶어서 집에 조금 남은 된장을 이용해 된장찌개를 끓였어요!! 항상 무슨 요리를 할 때는 백종원 레시피를  이용해서 쉽고 간단하게 자주하는 편이에요! 러시아에서 살기 때문에 구하기 힘든 재료도 있지만 야채는 구할 수 있으니 최대한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백종원 된장찌개를 만들어봤어요!!!

 

재료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애호박 반개 // 양파 반개 // 양송이 버섯 5개 // 차돌박이 50g //

감자 1개 // 된장 한 숟갈 반 // 물 750 ml // 멸치 5개정도 // 다진마늘 1/2스푼

고추 1개 // 파 조금 // 고춧가루 반 스푼 // 고추장 0.3 스푼 

 

우선 멸치를 냄비에 물없이 넣고 멸치를 뜨겁게하면 비린맛이 없어집니다!! 한 1분정도 이렇게 놓고 물을 넣으면 되요!! 그럼 멸치육수가 우러나요!! 그 시간동안 야채를 손질해줘요!!

이렇게 야채를 손질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줘요!! 백종원 된장찌개는 종류가 많아요!! 저는 있는 재료로 초간단하게 만들었어요!! 그냥 쌀 씻은 물보다는 멸치육수가 맛있더라고요!!

 

물이 조금 끓을 때 양파를 넣으면 멸치의 비린맛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파도 같이 넣고 끓여요!! 된장찌개는 오래 끓일 수록 맛있기 때문에 충분히 끓여줘요!!

야채를 이렇게 이쁘게 손질하고 된장과 양념을 풀어넣고 다 때려 박아버려요!!!! 

이렇게 보글보글 끓으면서 고춧가루를 넣고 다진마늘을 넣어요!! 다진마늘을 늦게 넣으면 마늘냄새가 더 잘난다고 해요!! 

그 기간에 소고기 약간을 준비해서 같이 건더기로 먹을것을 넣었어요!! 백종원 된장찌개 레피시에서 차돌 된장찌개도 있지만 저는 무를 사지 않아서... 이런 방식으로 했어요!!

이렇게 푹 끓여주다가 간을봐서 짜면 물을 더 넣고.... 싱거우면 된장을 조금 더 풀어주면 좋아요!!@@

이렇게 완성된 백종원 된장찌개!!! 러시아는 아쉽게도 두부가 없어서.... 찌개의 하이라이트인 두부가 안들어갔어요!! 그래도 호박 및 감자 버섯이 있어서 씹는 맛이 있어요!!! 삼겹살과 같이 된장찌개를 먹었어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정말 쉽고 편하네요!! 다음에는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