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 이서진의 뉴욕뉴욕을 보다가 버터? 스테이크 라는것이 있길래 소고기를 자주 먹는 제가 이거 한번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다 !! 라는 생각이 들어어요!! 올리브유로 만드는 스테이크는 너무 질려서 다른 방법으로 먹고싶었어요!! 그래서 만든 것이 이서진의 버터스테이크!! 그냥 초 간단해서 너무 쉬웠어요!!

출처: 이서진의 뉴욕뉴욕

일반적으로 올리브유로 고기를 구우면 굽기가 굉장히 중요해서 예민한데 버터로 하는 스테이크는 불도 중약불로 하기 때문에 탈까 걱정도 안하고 고기도 쉽게 타지가 않았어요!!

출처: 이서진의 뉴욕뉴욕

다만 저와 다른 점은 러시아의 버터는 간이 안된 저염버터인것 같지만 이서진이 사용한 버터는 가염버터인것 같아요!!

출처: 이서진의 뉴욕뉴욕

그럼 제가 만드는 이서진 버터스테이크 시작하겠습니다!!

마늘을 정말 좋아하는 저는 마늘을 왕창 준비했어요!! 한국인 에게는 마늘이 정말 중요한 음식이잖아요^^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버섯!!! 양송이 버섯을 준비했어요!! (사실 다른 버섯 찾기는 너무 어려워요...)

이렇게 이쁘게 잘라놔요!! 저는 버섯은 크게 잘라서 먹는 것이  너무 좋아요! 커야지 즙이 터지는느낌이 들어요~~~

오늘 준비한 블랙앵거스!! 소고기!! 어디 부위인지는 모르게네요../!! 

러시아 버터!! 가염버터를 찾을 수 없어서!! 가염이 안된 버터를 준비했어요!!

이렇게 버터를 많이 넣어도 괜찮을까....??? 라는 생각으로 넣으라고 이서진 씨가 말해주셨어요!! 이서진 버터스테이크의 핵심이죠!! 대량 버터 투하~~~

중약불로 버터를 좀 녹이고 마늘을 넣어줘요!! 마늘 향과 버터향이 살살 올라오네요!!

여기에 준비한 소고기인 블랙앵거스를 다 넣어줘요!!

후라이팬이 너무 작아서.... 그냥 꾸겨서 넣은느낌이에요!!

별로 굽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어느정도 양 면이 익으면 그냥 이쁘게 잘라줘요!! 찹 스테이크처럼 먹기 쉽게요!!

고기를 먼저 빼고 버섯을 넣어서 그냥막 볶았어요!! 불도 세게 바꿨습니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이서진 버터스테이크에요!! 올리브유로 구웠을 때와 비교할 때는 육즙이 덜 빠져나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해야하는 맛은~~~~~~~~

그냥... 소고기 맛이에요!! 조금 부드러운 것 같지만 저염 버터인게 가장 아쉽네요.... 그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소금을 좀 더 칠껄... 이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굽기 편해서 좋은 느낌이네요!! 한 번 만들어보세요!!!@@ 가염 버터를 넣으면 향이 강하게 올라와서 넘 좋을 것 같아요!! 한국가면 가염으로 한번 이서진의 버터 스테이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