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먹은 백종원 오징어볶음에 대한 레시피를 전달해주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조금 바꾸었고 있는 재료로 만들어서 조금 다른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엥에요!!!!@@ 러시아에 있는 재료도 한개가 있고, 재료를 다 준비해서 먹는 것 있는 걸로 대충 만들어서 빠르게 먹는게 요리의 재미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오징어 200g / 후추 반스푼/ 고추장 한 스푼 / 간장 두 스푼 / 참기름 한 스푼

소면 조금 / 양송이 버섯 5개 정도 / 양파 한개 / 마늘 조금/ 식용유 2숟갈

다진마늘 한 스푼 / 굴소스 한 스푼/ 고춧가로 한 스푼 / 설탕 한 스푼 반 / 쪽파 조금 / 새우 몇 개

버섯을 몇개 준비해서 깨끗하게 씻어줘요!!

마늘도 먹기좋은 크기고 썰어요!!! 그 후 소스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굴 소스 한 스푼을 넣어요!!

후추를 반 스푼을 넣어요!!

진간장은 2스푼을 넣어야지 간이 맞더라고요!!!

고추장도 듬뿍 퍼서 한 스푼 가득 넣었어요!!

고춧가루로 농도를 조절해요!! 고추가 없어서 고춧가루는 조금 더 넣었네요!!!

오징어를 손질해요!! 러시아는 냉동오징어만 팔기 때문에 이렇게 몸통밖에 없어요!!!@@ 물로 조금 씻어서 해동을 했어요!!

새우도 냉동이지만 해동해서 썰어서 넣었어요!! 후추로 조금 간을 했어요!!@

아까 만든 소스에요!! 위에 있는 재료를 다 넣었어요!! 설탕을 빼고요!!!

그럼 쪽파와 마늘을 넣고 식용유를 부어서 향을 내줘요!!

어느정도 볶았다 싶으면 오징어를 먼저 넣어줘요!! 이유는 모르지만 백종원 아저씨가 이렇게 오징어볶음을 하더라고요!!

오징어볶음에 포인으틑 오징어를 볶을 때 설탕을 넣어주는 거래요!! 설탕이 입자가 커서 제일 먼저 넣어야한다고 합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의 포인트에요!!

오징어볶음을 만들기위해 준비한 양념을 투하해요!! 중간에 너무 타는 느낌이 들으면 물을 조금 넣어줘도 됩니다!! 저는 딱 괜찮아서 안넣었어요!! 미림을 넣어도 되는데 미림이 러시아에 없으니까요....

아까 준비한 야채를 다 투하했어요!! 양파와 버섯을 가장 많이 먹는 야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느정도 준비가 된 것 같으니까 소면도 삶아줘요!! 소면 삶을 때 팁은 물을 많이 넣는것이에요!! 그리고 끓어 오르면 찬물을 붓고, 이를 2번정도 반복하면 면이 탱클탱클하다고 합니다!!

찬물로 헹궈줘요!! 사실 빤다고 하는 표현이 더 맞을꺼 같아요!! 주물러서 남아잇는 전분을 제거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거의 마무리에 새우를 넣었어요!! 새우는 생각보다 빨리 익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고 한번 볶아줬어요@@!!

소면에 참기름 조금과 간장으로 간을 한 후 이렇게 담았어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부어주고 한 번 섞어줘요!! 맛있는 색깔이 되었고 좋은 냄새가 나서 기대되네요!!

다 준비가 됬으니 오징어볶음을 이렇게 소면과 비벼서 먹었어요!! 약간 술 안주느 느낌이 강한데 ... 아쉽게도 저녁으로 먹었죠..!! 그래도 재밌는 백종원 오징어볶음을 저만의 레시피로 변형해서 만들어 먹으니 재밌더라고요!!!

다음에는 완벽한 재료로 한 번 도전을 해보려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