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돌박이 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한국에 있을 때 파절이를 너무 좋아하고 백종원 선생님의 삼겹살 볶음밥을 너무 자주 해먹었는데요!! 오늘은 삼겹살이 없는 관계로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에서 삼겹살 대신 차돌박이를 넣어서 만들어 먹었어요!! 차돌박이 볶음밥이라고 하면 간장앙념이 많은데 저는 매운 양념을 먹고 싶어서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을 변형한 것이니..... 그냥 도전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간장 2큰술, 다진마늘 한 큰술(저는 까먹고 못넣음..), 파채, 마늘 조금, 고춧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차돌박이 300g, 참기름 조금, 통깨, 계란(후라이용), 김치 조금

먼저 러시아에는 파채를 팔지 않기 때문에 파를 사서 파채를 만들어줘요!! 파채칼이 있으면 좋겠지만... 파채칼이 없는 관계로 그냥 칼로 쭉쭉 썰었어요!! 눈이 엄청 맵죠...

큰 볼에 차돌박이 볶음밥을 만들기 위한 파채를 넣고요!! 파를 생각보다 너무 조금 넣었어요!!.... 이게 파를 러시아에서구하기가 힘들다 보니...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네요!!

러시아산 사과식초도 2큰술 넣어주고!! 

러시아에서 파는 청정원 진간장도 넣어주고!! 2큰술이요!!

러시아산 설탕도 2큰술 넣어줘요!! 

그리고 회사동료가 준 한국산 고춧가루도 2큰술 넣어줘요!! 사실 차돌박이 볶음밥을 맵게 먹고 싶어서 더 넣고 싶었는데 참았어요!! 고춧가루가 너무 소중하거든요... 불쌍하네요 뭔가

여러분은 다진마늘을 넣으세요... 다진마늘을 까먹었지만 이제 버무려줘요@@ 액체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었지만... 그냥 비볐어요!! 

오늘 먹을 차돌박이를준비했어요!! 블랙앵거스의 차돌박이고 그냥 구워서 소금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매운것이 먹고 싶어서.... 차돌박이 볶음밥을 해서 먹었어요!!

후라이팬을 2개 쓰기 싫기 때문에 계란을 미리 반숙으로 조리해서 준비해줘요!! 인원은 2명이지만 계란은 많으면 맛있으니까 3개를 해버렸죠!!@@

그 다음 차돌박이를 그냥 구워줘요!! 소고기는 많이 구우면 안되는데... 그냥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을 따라하다보니 계속 볶아줬어요... 그러니까 약간 질긴감도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차돌박이만 살짝 구워서 기름내고 다른곳에 잠시 덜어놓으려고요!! 

마늘을 투하한 후 파채를 넣어줘요!!.. 정말 파채가 적어서 아쉬웠어요!! 파채가 많아야 새콤하면서 매콤해서 차돌박이 볶음밥이 더 맛있어질텐데요.. 어째든 차돌박이 볶음밥를 만들기 위한 파채를 투하해요!!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파채보다 구하기 어려운 김치에요.... 김치를 이런곳에 넣기 조금 아깝지만 ..... 사실 김치도 많이 넣어야 맛있는데 ... 김치가 없고... 파도 없고... 서러운 삶을 사는 러시아 생활이네요!!.. 한국에서 차돌박이 볶음밥를 만든다면 김치를 지금의 양의 2배는 넣으려고요!! 김치를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 중간중간에 씹히는 김치의 맛은 너무 맛있어요.....

설거지가 귀찮아서 그리고 남은 양념을 더 넣기위해 밥을 통에 넣었어요!!  ... 하 파채랑 김치를 많이넣으면 정말 맛있는데... 아직도 차돌박이 볶음밥에 아쉬움이 남아요,,, 재료가 더 받쳐준다면...

이제 불을 약하게 줄이고 막 비벼줘요!! 볶아준다는 표현보다 비벼준다는 표현이 적당할 정도로 골고루 섞어줍니다!! 후라이팬이 작고 밥이 많아서 잘 안볶아지지만... 차돌박이 볶음밥의 매콤하게 만드는 비주얼은 그래도 괜찮았어요!!

만족스럽게 비벼진 모습... 조금 더 빨갛게 만들고 싶지만... 고춧가루의 부재, 김치의 부족 등의 이유로 아쉽네요!!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고 다시한번 비벼줘요!! 

마지막 장식인 통깨를 뿌려주고.... 먹을 준비를 해요!!

아까 미리 준비해놓은 계란후라이를 올려서 식탁으로 이동합니다!! 차돌박이 볶음밥과 계란후라이 (3개)는 비주얼이 이쁘네요!! 반숙을 해서 그런지 노른자가 잘보이고 색이 이뻐요!!

이게 최종 완성된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 (x)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을 따라한 차돌박이 볶음밥 (o) 입니다!! ! 김치와 파절이와 고춧가루 등이 더 들어갔으면 훨씬 더 맛있을 꺼같아요!! 다음에 제대로 한 번더 차돌박이 볶음밥를 완벽하게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백종원 삼겹살 볶음밥을 따라한 차돌박이 볶음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