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소고기 된장찌개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소고기를 너무 많이 구워먹고 한국 음식이 너무 그리웠습니다... 김치찌개를 먹고 싶지만 김치찌개는 김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소고기를 넣은 된장찌개를 준비해봤어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소고기 150g // 쌀뜨물 // 고추 2개 // 된장 3큰술 // 고춧가루 한 큰술 // 양송이 버슷 4개 //

양파 한개 // 다진마늘 한 큰술 // 멸치 4개 // 파 조금 

밥을 준비해야하니까 쌀을 씻어줘요!! 러시아 쌀도 생각보다 먹을만 해요!! 찰기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좋아요!! 

물로 일단 한 번 쌀을 씻고, 그 후에 쌀 씻은 물을 보관하면 이게 쌀뜨물이에요!!

이렇게 쌀뜨물을 이용한 소고기 된장찌개를 시작하려고 해요!!

쌀은 30분정도 불려서 밥을 했어요!! 

다른 두부나... 호박.... 등을 넣으면 맛있겠지만 러시아의 열약한 재료때문에 이런 재료로 하려고 합니다!! 소고기 된장찌개는 먹고 싶은 것을 다 넣을 수도 있어요!!

재료가 많이 없다보니 양송이 버섯도 얇게 쳤어요!! 양파도 너무 작아서 하나를 추가했어요!! 

오늘 들어갈 소고기에요!! 소고기 된장찌개에 소고기의 양은 정석에 2배를 넘게 넣었어요!! 소고기가 많아야 맛있고 된장찌개가 서브가 아니라 메인인 느낌을 줄 수 있기 떄문이에요!! 

소고기 된장찌개를 위해 이렇게 큐브모양으로 소고기를 썰었어요!! 

오늘 소고기 된장찌개에 사용할 된장은 해찬들 담백한 재래식 된장이에요!! 러시아에서 구매한 된장이고 생각보다 된장의간이 약하고 향이 약해서 3큰술을 넣었어요!! 

매콤한 것을 먹고싶어서 고추를 잔뜩넣었어요!! 야채를 손질해서 준비했죠!!

냄비에 소고기 된장찌개를 하기위해 소고기를 볶아줘요!!

어느 정도 이 정도로 핏기가 사라질 때 까지 볶아줘요!!

소고기 된장찌개에 향을 넣기 위해 다진마늘을 넣어요!! 얼려둔 다진마늘 한 큰술을 투하했어요@@ !!

어느 정도 볶다가 쌀뜨물을 추가해줘요!! 

그리고 멸치를 넣어서 같이 끓였는데 멸치를 나중에 건지기 힘들까봐 3분정도만 넣고 뺐어요!..... 사실 멸치를 안넣어도 될 듯 해요!! 소고기 된장찌개의 소고기에서 나오는 맛이 있으니까 괜찮을 꺼에요!! 

아까 말한 된장을 3큰술을 넣어요!! 원래는 2큰술이면 괜찮은데 이 담백한 된장은 향과 간이 약해서 3큰술을 넣었어요!! 설탕을넣어도 좋은데 양파에서 단맛이 나와서 설탕은 오늘 안넣었어요!!! 고추장도 안넣었고요@@

매콤한 소고기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서 고춧가루 한 큰술을 넣었어요!! 느끼한 소고기를 매일 구워먹다보니.... 매콤하고 진한 된장찌개를 만들고 싶었어요!! 

어느 정도 소고기 된장찌개를 끓인 후 야채를 투하해요!! 야채를 끓여서 채수가 나올때까지 푹 끓여줘요!!

파도 넣고... 고추에서 향이 나오도록 고추도 넣었어요!! 파는 얼려둔 쪽파를 사용했어요!!

고추를 다져서 넣었어요!! 크게넣으면 잘 먹지 않게 될듯 싶어서 매콤한 소고기 된장찌개를 위해 조금 다져서 넣었죠!!

소고기 된장찌개를 이렇게 5분~10분 정도 끓여줘요!! 그러면 된장의 맛도 깊어지고 고기에서 나오는 물이 국물을 더 맛있게 해줘요!! 된장찌개는 오래 끓일 수록 맛있다고 생각해요!@ 야채가 많이 없어서.... 라면 야채가 들어있는 후레이크 몇개를 넣어줬어요!! 스프는 x

최종 완성된 소고기 된장찌개에요!! 소고기 된장찌개를 그동안 몇번 해봤지만... 가장 역대급으로 맛있는 소고기 된장찌개가나왔어요!!

소고기 된장찌개를 이렇게 밥에 비벼서!! 먹으니까 느끼한 고기 맛이 내려가요@@ 하.. 너무 맛있다고 스스로 극찬했어요@@!

결국 된장 죽처럼 이렇게 다 넣어서 비벼먹었어요.... 조금 씩 퍼먹는 것 보다 이렇게 비벼서 말아먹는게 (된장죽처럼) 너무 맛있어요!! 스스로 굉장히 만족한 소고기 된장찌개!! 여러분도 한 번 해보세요!! 제 생각에 고추를 많이넣은 것이랑 고기를 많이 넣은 것!! 마늘을 넣고 같이 볶아준 것이 소고기 된장찌개의팁인것같아요!1

이상으로 소고기 된장찌개 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