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40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강남 셀프사진관 A~Z까지 총정리를 해보겠습미다 ㅎㅎ(오디티모드, 흑백공간, 셀프사진관예쁘냥


요즘은 광고가 너무 많아 하나를 선택할 때 너무 어렵더라고요…

(연예인이 극찬했지만 한입 먹고 버린 콩국수집, 허리 통증을 만들어준 80만원짜리 의자…등)


최근 셀프사진관을 데이트겸 이용했는데 셀프사진관은 특히나 가격대도 높고 선택사항이 많아 내 피 같은 돈을 쉽게 날릴까바 한번 정리를 한 후에 방문을 하려고 한다.

충분한 비교를 통해 꽤나 만족스러운 소비 했고 추후 후기는 따로 올리겠습니다!!

제가 비교분석한 글이 많은 사람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자 ㅎㅎ

셀프사진관 잘못 골라서 최소 3만원 날리는걸 막아줄 수있다면 좋겠어요 ㅎㅎ


(인생네컷, 하루필름처럼 상반신만 나오는 사진관이 아니다. 요즘 인스타에 유행하는 유선버튼으로 전신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관에 대한 비교입니당)
      
최종 정리는 아래 맨 밑 표에 정리되어 있어요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에서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셀프사진관은 총 3가지 입니다!


☆오디티모드☆
신논현역 7번출구에서 1분거리
영업시간 : 13:00~21:00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흑백공간☆
신논현역 4번출구에서 2분거리
영업시간 : 12:00~20:30
주차불가,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셀프사진관 예쁘냥☆
신논현역 9번출구에서 3분거리
영업시간 : 8:00~24:00
주차가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본격적으로 하나하나씩 분석해보겠습니당

1. 가격


셀프사진관 가격은 하루필름 같은 사진관 보다 비싸용.
최소 2만원부터 많게는 10만원이 넘는 가격이더라고요
보통 인원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인데 업체별로 비교해보면
 



가격은 압도적으로 셀프사진관 예쁘냥이 가장 저렴하고, 그 다음 흑백공간, 오디티모드 순으로 비싸지네용 ㅎㅎ
(오디티모드의 경우 인원추가는 기간 한정이벤트로 무료 진행 중이니 참고)


2. 시간


셀프사진관은 총 2개의 시간으로 구분됩니당
우선 촬영만 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촬영한 사진을 선택해서 인쇄하는 셀렉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어요!

보통 촬영시간 10분 기준으로 50장~100장 정도 촬영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ㅎㅎ

셀렉의 경우 2장~4장 정도 인화를 할 수 있기에 15분 정도면 웬만큼은 선택할 수 있다.
 


시간 면에서도 셀프사진관 예쁘냥이 가장 촬영시간이 길고, 그 다음 오디티모드, 흑백공간 순으로 시간이 짧아지네여

다만, 촬영 시간 추가는
- 오디티모드 : 따로 없음
- 흑백공간 : 5분에 만원
- 셀프사진관 예쁘냥 : 30분에 만원 / 1시간에 2만원

3. 원본 파일


셀프사진관에서 촬영을 하면 인화한 사진을 제외하고 나머지 사진 원본 파일은 따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ㅎㅎ

촬영비에 당연히 포함되는 건 줄 알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거 모르고 가면 돈 날리니 꼭 주의해 주세요 ㅎㅎ

이 또한 가격이 업체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2만원인데 예쁘냥은 무료다.(개인적으로 예쁘냥이 혜자인듯..)





4. 시설 퀄리티랑 소품들


사진 찍다보면 소품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품이 중요한 사람들도 많을꺼같은데

사실 저는 소품에 대한 중요도가 떨어져서 관심있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ㅎㅎ
세 업체 다 소품 수는 비슷해 보이고 개인의 성향차가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들어가서 비교하시면 됩니당 ㅎㅎ

5. 사진기 및 블로그 후기 분석


세 업체 다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어 사실 결과물은 거의 차이가 없을 꺼 같습니당

각종 블로그 후기를 보면
우선 오디티모드의 경우 뒤에 배경색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했고, 또한 유인 매장으로 원하는 부분 보정이 필요하면 직접 말해서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흑백공간의 경우 사진관 이름처럼 흑백 사진만 촬영이 가능한 전용 공간이 있는데 컬러 사진보다 만원 싼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한 꿀팁이 있네요 ㅎㅎㅎ오디티모드와 마찬가지로 유인이기 때문에 보정을 요청할 수 있고요 ㅎㅎ


셀프사진관 예쁘냥의 경우 6가지 필터를 이용하여 흑백, 컬러, 블루, 브라운 등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여 ㅎㅎ
다만, 100% 무인 매장이기 때문에 보정은 직접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ㅎㅎ  하지만 프로그램상 자체보정 시스템이 있어, 보정은 따로 안해도 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 실제 가본 후 후를 공유해 드릴께요 ㅎㅎ

6. 총정리

 


가격, 시간, 원본파일 제공 부문에서는 셀프사진관 예쁘냥이 압도적으로 좋아보이더라고요 ㅎㅎ
또한 결과물은 세 업체 다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어 사실 거의 차이가 없어보이고

다만 보정부분에 있어 사람이 하는 직접 보정이 필요한 경우는 유인 시스템인 오디티모드와 흑백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저는 가격 및 유인보다 무인을 선호해서 셀프사진관 예쁘냥을 방문하기로 결정했고!
추후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드 ㅎㅎ


참고로 ㅎㅎ 평일 리뷰이벤트를 하고 30분 서비스를 더 받았는데, 한시간 반 동안 400장을 찍었습니당 ㅎㅎ

이 글로 셀프사진관 선정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추후 셀프사진관 예쁘냥에 대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그럼 이만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